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인인증서 압축 파일로 만들고 메일로 보내는 방법

SUPPORT/세무 가이드

by 크파 2021. 9. 14. 09:00

본문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때는 참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종합소득세는 물론이고,  대부분 세금 신고를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때가 참 많은데요.  만약, 세무대리인에게 기장을 맡기고 있다면, 공인인증서를 전달해 주면 아주 원활한 업무처리가 진행되겠지요?

 

공인인증서를 전달해달라고 하면, 어떤 파일을 어떻게 전달하면 될까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압축 파일로 만들고 메일로 보내는 방법소개해드립니다.

 

 

시작에 앞서, 본 설명은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설명해드리지만, 대부분의 은행 공인인증센터와 절차과 같으니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

https://www.ibk.co.kr/

 

IBK기업은행

 

www.ibk.co.kr

 

 

공인인증서 압축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① 은행 사이트 접속 후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② 하단에 공인인증서 관리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주세요.

 

 

③ 인증서 관리 창이 뜨면, 해당 인증서를 선택 후 내보내기를 클릭해 주세요.

 

 

④ 내보내고자 하는 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바탕화면과 같은 찾기 편한 위치저장합니다.

 

 

⑥ 그럼, 이렇게 바탕화면에 저장된 공인인증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를 압축하여 파일로 저장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제 이 파일을 메일로 발송하면 되는 것이죠! 

 

이번엔 반대로 해보겠습니다.

내려 받은 파일을 내 컴퓨터에 설치할 때는 어떻게 할까요?

 

 

공인인증서 내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

① 마찬가지로 은행 공인인증센터를 들어가 주세요.

 

 

② 똑같이 공인인증서 관리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③ 인증서 관리창에서 이번엔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④ 저장해둔 공인인증서 클릭해 불러와 주세요.

 

 

해당 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드디스크에 공인인증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간단하죠? 알고나면 간단한 공인인증서 옮기는 방법! 찾고 계시는 방법에 도움이 됬기를 바랄게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 서비스 팀

 

 

 

댓글 영역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