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채용]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팀원들과 이렇게 함께하고 있습니다.

PEOPLE&CULTURE/MAGAZINE

by 크파 2021. 7. 29. 11:30

본문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People & Culture 매니저 Eric입니다. 저는 People & culture 팀 매니저로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의 기업 문화를 만들며 채용과 인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의 기업문화 이야기를 들려 드리려고 하는데요. 글의 마지막에 채용에 관한 소식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가 어려워할 수 있는 회계세무의 짐을 덜어주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회계세무 문제에 고민을 할 동안 본질인 서비스와 콘텐츠에 집중하실 바랬습니다. 현재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기본적인 회계 기장 및 세무 신고 대리 업무부터 회계감사, 재무자문까지까지 경영 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누구보다 빠르게 고민하고 해결하며 고객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같은 세무회계서비스라도 그 차이는 존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를 이끌고 있는 김용현 회계사(Roy)는 기존 세무 회계 서비스와 차별성을 두고자 했습니다. 2016년 1인 기업으로 시작해, 현재 세무회계 전문가 외에도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 등 30~40명 동료와 함께할 정도로 성장했죠. 2021년 상반기에는 고객수가 250개를 돌파하였으며, 2021년 OKR인 300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기 위해 지금도 쉬지않고 열심히 달리며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가 가장 먼저 찾는 세무회계컨설팅펌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노력 중입니다. 회사와 관련된 로이의 경영철학은 아래 인터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CEO Roy 인터뷰 보기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대표 김용현(Roy) 인터뷰 "고객과 구성원에게 희망을 제시하는 곳을 만들

희망, 어떤 일을 이루거나 하기를 바람.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무언가를 실행하고, 직접 행동으로 옮기는데 희망은 강력한 동기부여가 되곤 하기 때문입니다. 크리에

blog.creativepartners.co.kr


▼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구글 크롬을 통하여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You Create, We Support.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기업이 성장하면서 직원들의 행복을 가장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1/3 이상을 회사에서 보내는 만큼 직장 동료는 가족만큼 가까운 존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함께하는 시간만큼은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동료들간의 신뢰와 유대감을 바탕으로 함께 웃으며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무회계사무소 어디를 가도 이런 복지는 없었다!

기업 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대표적인 모습이 회사의 복지제도라고 생각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구성원들의 직장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를 마련해 운영 중입니다. 업무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말이죠. 대표 로이가 늘 하는 말이 있습니다. "임직원들이 매주 월요일이 되면 출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고 싶다."라며 하나씩 쌓아올리게 된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의 복지제도를 소개합니다. 아마, 회계세무 사무소에서 이런 복지는 보신 적 없으실걸요?

 

1) 유연근무제 & 하루 7시간 근무

회계 업종 특성상 세무 신고 기간에 야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비시즌에는 35시간 근무를 통해 리프레시를 충분히 하기 위해 하루 7시간 근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오전 8시-오전 11시 사이 자율 출근으로 잠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1시간 수면을! 운동을 원하는 사람은 아침 운동을! 서로가 원하는 취미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크파 팀원들은 유연근무제를 활용해 8시 출근해 4시에 퇴근하거나 9시에 출근해 5시에 퇴근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은 5시에 퇴근하고 있죠. 한번 로이가 이런 말을 하더라고요. "어차피 금요일에 1시간 더 일한다고 해도, 일을 더 하는 것이 아니라 퇴근 시간을 기다리게 되더라고요. 그럴거면 그냥 맘편하게 모두 5시에 가는 게 낫지 않아요?" 

 

2) 연차 무제한

근속연수가 1년 이상 된 임직원들은 갯수에 제한없는 자유로운 휴가 사용이 가능하며, 휴가 사용 이유를 밝히지 않습니다.

 

3) 버킷풀라이프

버킷풀라이프는 버킷리스트 + 뷰티풀라이프의 합성어입니다. 업무에 지친 임직원들이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통하여 Refresh를 경험하게끔 지원합니다. 버킷풀라이프에 소요되는 비용의 50%를 지원해줍니다. (최대 30만원) 저는 이 제도를 활용해서 요가를 배웠습니다. 금전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죠.

 

4) 저녁/휴일 식대 지원 & 야근시 택시비 지원

야근이나 휴일 등 근무 외 시간 업무 시 에너지 충전을 위해 저녁 식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되도록 야근 및 휴일 근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중이에요!)

 

5) 반려묘와 함께하는 직장생활/ 반려동물 동반출근 가능

우리 멤버들은 '만수'라는 귀여운 고양이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 걱정은 NO! 동반 출근으로 행복한 회사 생활을 누려요! 물론, 반려동물를 키우신다면 함께 데려와서 일을 하셔도 됩니다. :)

 

 

- 만수의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at_mansu/

 

6) 성장지원금 

교육비, 도서비, 세미나 등 개인 성장과 자기발전을 위한 업무 관련 교육을 지원해드립니다. 

 

7) 레벨업 제도

크파는 구성원의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성장을 추구하는 멤버들을 위해 업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멤버들에게는 레벨업 수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8) 연애 수당

일도 열심히! 사랑도 열심히! 사랑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데이트 비용을 지원해드려요!

 

9) 여름방학제도

별도의 연차차감없이 입사연도에 따라 리프레쉬를 위한 휴식을 "강제로" 제공합니다.

 

10) 수평 문화를 위한 영어이름 사용 

영어이름을 사용하여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직급과 상관없이 모두 영어이름을 사용합니다. Eric, Roy, Amy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부르고 불리고 있어요.

 

11) 사내동아리 활동지원

직장 생활을 함에 있어 동료들간의 유대감을 쌓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유대감이 깊은 동료들과 일을 하게 되면 어려운 이슈가 있더라도 으쌰으쌰 힘을 합쳐 쉽게 해쳐나갈 수 있거든요. 크파에서는 하루의 대부분을 같이 보내는 직장 동료들과 취미를 공유하면서 친밀감을 느끼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일과 관련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요! 현재 6개의 사내동아리가 있으며, 동아리당 분기별 30만원씩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동아리 외에도 2명 이상 동아리원이 결정된다면 누구나 하고 싶은 동아리를 만들 수 있답니다.

 

마라톤, 기타, 클라이밍 동아리를 비롯해 코딩 스터디, 주식 투자 등 많은 동아리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어요.

12) 생일인 달에 조기퇴근

생일은 사무실에서 보내는 거 아닙니다! 일찍 퇴근하고 파티를 즐겨요! 4시 퇴근을 권장!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이런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어요!

1)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커리어에 목표가 있는 사람

현재에 안주하는 사람보다는 본인의 역량을 키워 세상에 영향력을 주는 삶을 추구하는 사람을 원합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며 현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자아실현을 위하여 나아가는 사람이라면 개인 및 조직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합니다. 

 

2)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으며 소통을 즐기는 사람

함께 일하는 구성원이 나와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할 때, 진정한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동료들간의 유대감이야말로 위대한 조직을 만드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3) 밝고 에너지가 넘쳐 주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

회계 업종 특성상 작은 실수에도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상황이나 실수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동료들간에 협업에 있어서도 긍정적 사고를 바탕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이런 곳에서 일하고 있어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직원들에게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을지로3가역에 위치한 위워크 을지로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을지로3가역과 을지로입구역으로 부터 지하로 연결되어있어 무더위를 피해 바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보수적인 사무실 분위기와는 달리 개방되어 있고, 쾌적한 공간에서 동료들과 호흡하며 일하는 것만으로도 큰 자극이 되더라고요.

 

위워크 사무실은 공용 라운지로 시원한 뷰와 높은 층고로 인해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각 층마다 있는 공용 라운지와 회의실, 폰부스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굳이 사무실에서만 일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운지에서 일을 하고 싶으면  라운지에서, 각 층 공용 라운지에서 일을하고 싶으면 공용 라운지에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원한다면 재택근무를 해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업무하는 자리가 아닌 업무니까요.: )

 

그리고 2023년 2월부터는 강남구 신논현역 주변 신사옥으로 이전하게 되어  공유오피스에선 할 수 없었던 고객친화형 서비스도 준비중에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이렇게 이루어져 있어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4개 팀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Tax Team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의 회계 세무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총 세 팀으로 구성되어 세무회계 전문 팀장의 리드로 열정적인 서비스 팀원과 함께 업무를 진행합니다. 회계 기장, 경정청구, 비상장주식평가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2) R&D Team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내부 임직원들의 교육을 담당합니다. 특히, 신입사원들에게 체계적인 교육 가이드를 제공하여 빨리 적응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으며, 개정세법 및 세법 판례 등을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구성원들에게 공유합니다. 세법 노하우에 있어 크파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 People & Culture

직원들의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사내 기업 문화를 만들고 채용과 인사를 담당합니다. 궁극적으로 직원 경험(Employee experience)를 개선하기 위한 전반적 활동을 수행합니다.

 

4) Business Development

사내벤처 운영(고포워드, 경리왕)과 신사업을 구상하는 부서입니다.


 

[신입]  세무, 회계 기장사무원 채용 - 1명

 

담당업무

- 회계 기장 업무

- 세무 신고 대행 업무 (원천세/부가세/종소세/법인세)

- 급여(Payroll), 4대보험 업무

- 기타 회계 및 세무 자문 서비스

 

자격 요건

- 신입

- 대졸(4년제) 이상

- 전산세무 1급(국가공인) 보유자

 

우대 사항

- 세무회계학 전공자

- 더존/회계 능숙자

- 엑셀 고급 능력자

- 새로운 시도 및 진취적인 사고 능력

 

지원 방법

사람인과 채용 담당자 이메일(eric@creativepartners.co.kr) 로 받고 있습니다.

편한 방법으로 지원해주세요.

 

사람인 링크

 

 

직접 지원

eric@creativepartners.co.kr 

 

 

[경력] 세무, 회계 관련 업무 1년 이상 경력 직원 채용

 

담당 업무

- 회계 기장 업무

- 세무 신고 대행 업무 (원천세/부가세/종소세/법인세)

- 급여(Payroll), 4대보험 업무

- 기타 회계 및 세무 자문 서비스

 

자격 요건

- 경력 : 회계 및 세무법인, 세무회계사무소, 스타트업 회계팀 1년 이상 근무한 자

- 학력: 대졸(4년제 이상) 

 

우대사항

- 더존/회계 능숙자

- 전산세무 1급 보유자

- 엑셀 고급 능력자

- 새로운 시도 및 진취적인 사고능력

 

지원 방법

사람인과 채용 담당자 이메일(eric@creativepartners.co.kr) 로 받고 있습니다.

편한 방법으로 지원해주세요.

 

사람인 링크

https://www.saramin.co.kr/zf_user/jobs/view?rec_idx=44199404&view_type=etc

 

[크리에이티브파트너스] [경력] 세무·회계 관련 업무 1년 이상 경력직원 채용(D-30) - 사람인

크리에이티브파트너스, [경력] 세무·회계 관련 업무 1년 이상 경력직원 채용, 경력:경력 1~5년, 학력:대학교졸업(4년)이상, 연봉:면접 후 결정 , 마감일:2022-11-12, 홈페이지:www.creativepartners.co.kr/

www.saramin.co.kr

직접 지원

eric@creativepartners.co.kr 

 


 

댓글 영역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