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법인 여유현금으로 연 수익률 8% 만든 방법은?

INSIGHT/스타트업

by 크파 2021. 7. 9. 14:38

본문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로이입니다. 기업이 순이익이 발생하면 자연스럽게 여유 현금이 쌓이게 됩니다. 기업가로서 그 여유현금을 어떻게 다시 활용할 것인지도 중요한 고민인데요. 마찬가지로 저도 회사를 운영하며 발생한 여유 현금의 활용 극대화를 위한 고민을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법인 여유현금을 활용해 연 수익률 8%를 만들고 있습니다. 

 

법인에 여유현금이 많은 경우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투자처에 대해서 고민하는 대표님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보통 법인에 여유자금이 있는 경우 정기예금 등에 가입을 하실텐데요.

 

정기예금의 경우 1%대의 이자수익만 기대할 수 있어서 수익성 측면에서 고민하고 계시는 대표님들이 많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서 좋은 투자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법인 여유현금을 활용해 연 수익률 8%를 만든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P2P투자 들어보셨나요?

개인 투자자와 차입자은행 등 금융기관을 통하지 않고 온라인 플랫폼에서 직접 돈을 빌려주고 빌려 쓰는 방식입니다.

 

특히, 아파트 담보 대출의 경우 제1금융권의 대출이 막혀있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한 아파트 소유주들이 P2P 플랫폼을 통해서 6-8%의 이자를 주고 불특정 다수의 투자자들로부터 돈을 빌리는데요.

 

저도 투게더펀딩이라는 P2P 투자 플랫폼의 투자상품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고객사 대표님 몇분에게 추천을 드렸더니 상당히 만족하셔서 몇 년째 투자를 하고 있는 고객분들이 있는데, 더 많은 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자 별도의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P2P 투자를 할 때는 가장 중요한 것이 신뢰할만한 플랫폼인지를 먼저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투게더펀딩의 경우 국내에서는 아파트담보 대출 취급액 기준으로는 1위를 하고 있고, 현재 IPO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신뢰할만한 기업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실제로 회사도 방문해보았는데, 상당히 내실이 있는 회사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게더펀딩 홈페이지(https://www.together.co.kr/)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안전한 상품에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보통 서울 내 아파트 담보 대출의 경우 경매 낙착률이 100%에 근접하므로 서울 역세권 500세대 이상 아파트 담보 대출에 투자하는 경우 원금손실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따라서, 투자하실 때는 아파트의 가치에 대해 꼼꼼히 분석해보는 것을 조언 드립니다.

 

저도 법인으로 P2P투자를 하고 있는데, 3년 동안 꽤 쏠쏠하게 이자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주의할 점은 서울 아파트 담보 대출에 한정하여 투자를 하여 원금 손실이 0%인 점이었습니다. 테라펀딩이라는 기타 플랫폼에 투자한 저희 고객사의 경우 3년 동안 총 23억 원 정도를 투자했고 투자 수익은 1억3천만 원 정도 됩니다. 

 

 

오늘은 법인의 재테크 상품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는데, 여유자금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고객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2P투자에 대해 추가로 궁금하거나 설명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 대표 회계사 Roy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사업가의 관점으로 전략을 제시하고 실행하며, 단순한 회계 세무 용역 제공자가 아닌

크리에이티브한 전략가로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댓글 영역

관련글 더보기